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에서/일상

명절 연휴가 시작되었네요

by 해피 메리네 2021. 9. 18.
728x90
반응형

오늘은 토요일이자
명절 연휴 시작이네요. 식구들 명절 연휴동안 먹을 음식 준비해야해서 괸히 마음만 바쁘네요. ㅎ
아짐부터 오징어 다듬어 냉동실에 넣고, 생선도 정리해서 넣고 말린토란대도 삶았지요.

토란대가 잘 삶아졌어요.

슈퍼에 갔을 때 사람이 많으면 정신이 없어서 사람 많이 없을 때 얼추 미리 장을 보았어요.
급하게 일을 하면 힘들어서 하나씩 미리미리 준비하고 ,
있어요. 물가는 정말 비싸네요.

아이보리에서 분홍색으로 바뀌어요.

지난 4월에 심은 화분의 목화 꽃이 더디 자라 걱정했는데 이제야 꽃이 하나 둘 피고 있어서 기분이 참 좋아요.

처음에는 아이보리 꽃이 피었다. 분홍색으로 변해요.

한지 같은 느낌이 나는 꽃이예요. 여리여리 예뻐요. 그런데 솜이 빨리 나와야 되서 그런지 꽃이 너무 빨리 지네요.

목화솜

솜뭉치 안에 까만 목화 씨가 있어요.
얻어 온 그 씨앗으로 저도 키우고 있어요.

직접 목화나무를 키우고 목화 꽃을 피우고 다음 엔 하얀 솜뭉치를 수확할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으네요. 장식용으로도 예쁠 것 같아요.

바라 보고 있으면 힐링되요.

고향에 가시는 분들은 안전한 귀향길 되시고,
모두에게 행복한 추석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맛있는 송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