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에서/요리,레시피

오삼불고기 간단하게 맛있게 만들기

by 해피 메리네 2021. 6. 7.
728x90
반응형



오삼불고기 간단하게 맛있게 해먹은 날
오늘은 퇴근 길 걸어오는 길 목에 이마트가 있어서 필요한 물건을 사서 배달요청 해놓고, 가지고 와야하는 생물은 들고 집에 왔지요.
오늘은 오징어를 샀어요. 저녁에 오삼 불고기를 해먹을 생각이었어요.


오삼 불고기 간단하고 쉽게 만들기

삼겹살 500~600g, 양파 큰거 한개, 당근 조금, 버섯 조금 , 고추장 1숟가락, 다진 마늘 큰 1숟가락, 생강 조금, 매실액 1숟가락, 설탕 조금, 참기름 1숟가락,

삼겹살을 먹기좋게 잘라서 각종양념을 넣고 주물 주물 양념이 베이게 한다음 먼저 익혀 주어요. 물은 따로 넣지 않야요. 채소가 들어가서 국물이 나오기 때문이죠.

돼지고기가 거의 익을 때까지 익혀주세요.
삼겹살이 거의 다 익어갈 때


728x90
손짏해 놓은 오징어 3마리예요.
삼겹살이 거의 익어갈 때 손질해 놓은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오징어는 금방 익기 때문에 돼지고기가 다 익어 갈 때쯤 넣어주고, 센불에서 언능 익혀주세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주세요.
냄새가 맛나게 나네요.
통깨를 솔솔 보기 좋고 입맛 댕기네요.
양념이 넘 맛있었어요.

상추가 있어서 저는 쌈싸서 먹었네요. 쌈으로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요. 밥을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기 때문이죠. 오삼 불고기 덮밮으로 먹어도 맛있죠.
오늘 저녁은 맛있는 오삼 불고기로 해결 했네요. 오랫만에 먹으니 더 맛있게 먹었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