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에서/요리,레시피

담그기 쉽고 맛있는 쪽파김치🌶🧄🎶

by 해피 메리네 2021. 6. 5.
728x90
반응형




오늘은 토요일 일 주일 중에 제일 좋은 날
아침에 늦장 부려도 되는 날이예요.
햇살이 너무 좋아요.

오늘은 파김치를 담아야해요.
시장에서 파 한 단을 사왔는데 바로 담지를 못했어요.
미루면 안될거 같아 어제 밤에 껍질 벗기고 다듬어서 씻어 놓았어요.
파가 조금 시들 해지려해요. 얼른 담아야 겠어요.

가족들이 파김치를 좋아해서 이번 엔 직접 담아요.

김치 중 쪽파김치 담기가 제일 간단 하고 쉬운 것 같아요. 그런데 파 다듬기가 좀 귀찮아서 자주 담지는 못하네요.


이번에 사온 쪽파가 머리가 커요. 국내산이예요.

쪽파 머리가 댕글 댕글 엄청 커요.

재래시장에서 사온 쪽파 한 단이 엄청 많아서 다듬기 지루했어요. TV 보면서 천천히 다듬었네요.

머리가 큰 파김치 맛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재료 :쪽파 큰 한단 기준(컵: 종이컵, 숟가락 : 밥 숟가락)
찹쌀 풀 재료: 찹쌀가루 1숟가락, 물 1컵
양념장 재료: 찹쌀 풀, 고춧가루 2/3컵, 다진 마늘 1.5 숟가락, 다진생강 1/4 숟가락, 새우젓 1 숟가락, 멸치액젓 1/3컵, 설탕 조금 , 매실액 3숟가락,

 

728x90

 


담기에 몰입하느라 과정 사진을 다 놓쳤네요.

쪽파를 다듬어서 깨끗이 씻어서 물빠지는 동안 먼저 찹쌀 풀을 쑤워 식혀주세요.

분량의 양념을 섞어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입맛에 따라 액젓을 가감 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먹기 편하게 반 잘라서 담았어요.

양념에 쪽파를 넣어 살살 버무려 주세요.
양념이 잘 되었네요.
버무리기만 하면 끝 ~~~파김치 담기 쉽죠~~
맛깔 스럽게 잘 담갔어요. 통깨 솔솔 뿌려주세요.

하루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바로 먹어도 맛있네요.
쪽파 머리 정말 크죠~~

 



파김치 재료만 있으면 뚝딱 담가요.
사실 쪽파 다듬는게 일이죠. ㅎㅎ
한 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든든하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