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에서/리뷰

초당옥수수 특징과 효능. 보관방법, 맛있게 먹는 방법

by 해피 메리네 2021. 5. 30.
728x90
반응형

🌽🌽🌽🌽🌽🌽🌽🌽🌽🌽

저는 주로 앱으로 장을 보게 되요. 일끝나고 장보기도 힘들고, 무거운 거를 잘 못 들고 다녀요. 허리 디스크를 앓았거든요.
며칠 전 장을 보며서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초당 옥수수가 눈에 띄었네요.
사실 말만 들었지 직접 사지는 않았거든요. 제주도 산지 '지장샘 농장' 이라는 곳에서 직접 재배하여 직송 해주신다고 해서 믿고 구매했어요. 여기 농장에서 최고의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직송 한다고 해요. 초당 옥수수자체가 일반 옥수수에 비해 좀 더 비싸긴 하지만 적당하게 잘 산거 같아요.


지금시기에만 구할 수 있다기에 15개를 주문을 했지요. 6월 1일 부터 배송된다고 해서 예약을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보낼 수 있다고 전화가 왔어요. 그래서 금요일 오후에 받아서 생으로 하나 시식 해보니 정말 아삭아삭 과일이나 채소 먹는 느낌이네요. 토요일에 나머지는 모두 쪄서 냉동보관 했어요.


초당 옥수수 특징과 효능

◇특징
-파종부터 수확까디 관리하여 생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아삭한 식감,
-섬유질이 풍부
-일반 옥수수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요.
◇효능
-수분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아요.
-피부미용에 좋아요.
-노폐물 제거에 뛰어나요.

※자연현상이니 안심하고 드세요.
단맛이 강해서 옥수수 끝부분에 벌레먹은 흔적이나 벌레가 있을 수 있고, 특성상 끝부분 까지 알이 차 있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해요.

초당옥수수 싱싱해요.

 

초당옥수수 보관 방법

◇냉장보관 할 경우 (최대 일주일 보관 가능)
-일 주일 내에 시식 할 경우 받은 그대로 껍질 채 냉장보관해요.

◇오래 두고 시식 할 경우
-껍질은 한 두개만 남기고 손질한 뒤 랩이나 위생팩에 담아 냉동 보관 해요.

설명서와 함께 왔어요.

 

728x90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 방법


◇생으로 먹을 수 있어요.
-껍질을 벗기고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서 생으로 먹으면 아삭아삭 달콤하고 맛있어요.

◇전자렌지에 돌리기
-1개에 2~3분 이면 되요.
-전자렌지 전용용기나 위생팩을 이용해서 따뜻하게
데워드세요.

◇삶지말고 찜기에 쪄야해요.
-찜솥에 10~15분 쪄요.
-절대로 소금이나 설탕등을 넣고 물에 삶지 않아요. 물에 삶으면 단맛이 희석되어 맛이 감소하고, 수분 증발로 쪼그라 들어서 식감이 떨어져요.

◇오븐, 에어프라이어기에 구워요.
-180도에서 25분 정도 구우면 되요.
-중간에 한 두번 위치를 바꾸어 주면서 구워주세요.
-한층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저는 한 개만 생으로 먹고 보관해서 먹어야해서 찜솥에 모두 쪘네요.

옥수수 수염도 싱싱하네요. ㅎㅎ


껍질을 모두 벗기고 찜솥에 세번에 나누어져 쪘네요.
찌는 시간은 길지 않아서 금방 쪘어요.

앞서 찌는 사진 깜박하고 마지막 두개 찌는 모습이예요. ㅎㅎ
탱글탱글 알알이 너무 예쁘고 맛있어 보여요.
초당옥수수가 수분이 많아 알알이 떨어지지 않아요.

신기하게도 쪄도 아삭아삭 생으로 먹는 느낌이예요.
많이 먹어도 부담이 안되서 더 먹게 되네요.

 

옥수수 색상이나 알알이 넘 예뻐요.

이상 초당 옥수수 직접 구매해서 생으로, 전자렌지에 또 찜기에 쪄서 먹어본 포스팅이예요.
시식 방법을 달리해도 아삭한 맛은 변하지 않아서 신기했어요. 달콤한 초당 옥수수 지금이 제철이라고 하네요.

오늘 날씨가 너무 좋고 평화로워요.
휴일 잘 보내세요.

멜양도 휴식 중이예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