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에서/일상

백쉐프님의 두부조림(두부짜글이) 와 시어머니표 멸치꽈리고추 조림

by 해피 메리네 2022. 1. 8.
728x90
반응형


어제 저녁에는 저녁 반찬으로 두부조림과 꽈리고추 조림을 만들었네요. 두부요리는 어느집이나 평상시에 자주 해먹는 요리지요. 오늘은 그냥조림이 아닌 참치가 들어간 조림을 해봤네요. 백쉐프님의 두부 짜글이라고도 부르는 두부조림 반찬이예요. 이웃님 포스팅 보고 맛있어 보여서 따리해 봤지요.

두부를 구웠어요.

두부를 적당히 잘라서 물기를 빼준 후라이팬에 뒤
구워서 조림을 했네요. 보통 조림 할 때도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잘 부서지지도 않고 더 맛있더라구요.
조금 큰 두부로 했는데도 많지는 않네요.

먼저 [두부 짜글이] 두부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재료나 방법은 조금 씩 다를 수 있어요.
재료
두부 1모(550g), 양파 1개, 참치캔 1개, 대파 1대
양념장 : 간장 2~3 숟가락, 설탕 1/2 숟가락, 매실 1숟가락, 고춧가루 1~2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액젓 조금 (부족한 간을 액젓으로 하면 더 맛있어요.)


양념만들어 놓은것을 바닥에 반정도 깔고 두부 얹고 나머지 양념을 위에 얹어 주었어요. 두부위와 아래에서 양념이 베어서 더 맛있네요.

센불에 끓으면 중불로 줄여서 국물이 적당히 졸았을 때 불을 꺼주세요. 간이 싱거우면 액젓으로 간을 더 해주세요. 국물이 자작 있어야 밥비벼 먹기 좋아요.
두부짜글이 처음 해봤는데 맛있네요. 다음에는 햄 넣고 한번 해봐야겠어요.


다음은 [멸치꽈리고추조림]이예요
남편이 좋아하는 반찬이네요. 엄마가 해주시던 음식이라 많이 먹어봐서 그런지 좋아해요. 옆에서 하시는거 곁눈으로 보고 배워서 가끔 해보네요. 어렵진 않으니까요.

재료
꽈리꼬추 1봉지, 잔멸치 한 주먹, 다진파 조금, 통깨
간장물: 진간장 2숟가락, 국간장 반 숟가락, 마늘 반 숟가락, 물 한컵 반,

멸치가 예쁘네요.

멸치는 가볍게 가루를 털어서 준비해주세요.

꽈리고추는 깨끗이 씻어서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제가 산 꽈리는 길어서 2번 잘랐어요.

비율대로 한 간장물이 한소큼 끓으면 잔멸치를 넣고 한번 더 끓인다음 꽈리고추와 파를 넣고 한 소큼 끓이고 불을 끄면 되요.

꽈리고추는 살짝 데치듯이 하면되요. 오래끓이면 색도 미워지고 숨이 많이 죽어서 식감이 안좋아요

꽈리고추는 살짝 데치듯 끓여 주셔요. 너무 쉽죠. 그래도 맛은 좋아요.

어제 저녁에는 두부짜글이와 멸치꽈리고추조림으로  저녁밥을 맛있게 먹었네요.

오늘 오전에 멜양이 언니야랑 와서 너무 반가웠네요. 온다고 해서 미리 만들어 놓은 닭가슴살과 채소, 두부간식을 주니 맛있게 잘먹네요. 🥕🥦🫑

또 만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