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꽃, 나무와,식물

[마가렡]청초하고 예쁜 하얀 국화꽃

by 해피 메리네 2021. 11. 5.
728x90
반응형
728x90

지난 여름부터 최근 까지 보았던 국화과의 하얀 '마가렛' 꽃을 바라보면 하얀 꽃잎이 어찌나 깨끗하고 이쁘던지요. 길에서 먼지라도 묻었만한 한데 정말 깨끗하고 청초해 보여요.
깨끗하고 하얀 꽃잎이 심쿵하게 하네요. 전에 초등 꼬마와 동네 산책 길에 길가 화분에서 내민 얼굴이 너무 이뻐서 찍었는데 이제야 올리네요. 볼 수록 예쁜 꽃이예요. 바라보고 있으면 빠져드네요.

잎이 쑥갓처럼 생겼는데 다른 잎에 가렸어요.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마가렛

원산지는
아프리카 카나리아섬 이예요.
전세계적으로는 100~200 여종이 나고
한국에는 17종이 난다고 해요.
다른 이를으로 '나무 쑥갓'이라고 한다네요.
꽃말은
'진실한 사랑','예언', 사랑을 점친다', '비밀을 밝힌다' 예요.


높이는 60~100cm이고 이라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30cm 내외라고 해요.
밑 부분은 나무처럼 목질이라고 하네요.

잎은
잘게 갈라져요.

꽃은
여름에 피고 두상화가 1개씩 달려요. 두상화는 지름이 3-6cm이고, 가장자리에 흰색의 '설상화'가 있고 가운데 노란색의 '관상화'가 있어요.
(※두상화:꽃대 끝에 꽃자루가 없는 많은 작은 꽃이 모여 피어 머리 모양을 이룬 꽃
※설상화:꽃잎이 합쳐져서 1개의 꽃잎처럼 된 꽃으로 국화과의 두상꽃차례에 달리는 꽃
※관상화:머리모양의 꽃차례를 이루는 갓모양의 꽃으로 화관이 가늘고 긴 대롱 모양인 꽃으로 통꽃의 일종이며 국화 식물의 두상꽃차례에서 중심에 모여 있는 꽃.)


줄기와 잎이 쑥갓과 비슷하고 , 줄기는 목질이 있어서 나무쑥갓 이라고 부른다고 해요.
관상용으로 심고 , 여러가지 품종이 있다고 해요.

마가렛 예쁜 모습 내년에 다시 만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