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꽃, 나무와,식물

[복자기 나무]노랗게 물들어가는 모습과 붉은 단풍이 아름다운 나무

by 해피 메리네 2021. 11. 8.
728x90
반응형
728x90

어제는 일요일 주일 장애인 미사에 참석하기 위해 지나는 길이 가을 분위기 물씬나요. 은행나무는 은행열매 냄새가 고약하기는 하지만 노오란 단풍색은 단연 으뜸이지요. 멀리서도 눈에 잘 띄고 예쁜 모습이 보기 좋아요. 조화로운 색 연출이 최고예요. 청소하시는 분은 많이 힘든 시기지만 가을 운치는 정말 멋져요.

바라 보이는 곳 모두가 한폭의 그림 같아요.

성당 마당 올라가는 길에도 은행잎이 반겨주고 있네요.

마당에서 바라 보이는 곳마다 힐링되요.
성당 마당의 복자기나무가 어느새 새빨간 단풍으로 불타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네요. 강렬한 빨간 색이 눈길을 사로 잡네요. 정말 아름다운 나무예요. 어쩜 저리도 붉을 수가 있을까요.

복자기나무
단풍나무과의 낙엽교목이예요.
보통은 높은 산에서 자생한다고 해요.
번식은 종자로 해요.
단풍나무과 중 성장이 느린 편에 속한다네요.
단풍이 아름다운 복자기나무예요.

단풍으로 울긋불긋 동네마다 산과들도 예쁜계절이네요.
추운겨울이 곧 올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