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꽃, 나무와,식물

[핫립세이지] 새가 앉아 있는 듯

by 해피 메리네 2021. 11. 24.
728x90
반응형
728x90

지난 주 실습 때 방문한 어른신이 사시는 동네화단에서 발견한 특이한 꽃 그 이름은 '핫립세이지'라고해요.
주차하는 동안 기다리는 중에 제 눈에 쏙 들어왔네요.
특이하면서 예뻐요. 하양색과 빨강색이 눈에 띄어요.

핫립 세이지
배암차즈기속, 꿀풀과로 다년생풀이예요
다른 이름으로는 '체리세이지'라고 한다네요.
개화기는 여름, 가을이고
키는 1~1.3m정도예요.
꽃지름은 2.5cm예요.
꽃색깔은 흰색, 빨간색, 보라색, 분홍색 등 다양해요.

새가 나무에 앉아있는 것 같아 보여요.

꽃은 '불멸', '장수', '지혜'를 상징한다고 해요.

핫립세이지특징은
대부분의 세이지종은 건조함을 좋아해서 가뭄에 강하고 내한성이 좋고 관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고, 병충해에 강력한 저항성도 지녔다고 해요. 관리가 쉬워 관상용으로 정원에 키우기 이상적이며, 인기 많은 허브라고 하네요.
꽃이 필때 전체가 빨간색이었다가 기온이 올라가면 점점 흰색으로 물든다고 해요. 기온에 따른 일시적 현상으로 추워지면 빨간색 꽃잎이 더 많아진다고 해요.

효능으로는
민간용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었다고 해요. 따뜻하게 우려낸 차는 감기약을 대신해서 사용한다고 해요.

지구에 얼마나 많은 꽃들이 있을까요~~
처음보는 꽃들. 이름모를 꽃들이 참 많아요.
추운 날씨에도 아직까지도 방긋 웃고 있는 꽃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너무 추워보였어요.
'핫립세이지' 를 알게 되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