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꽃, 나무와,식물

[녹보수]녹색의 보석 나무의 꽃말과 특징

by 해피 메리네 2021. 8. 22.
728x90
반응형
오늘 산책 길 해지기 전 서쪽 하늘이예요.
728x90

오늘은 왠일로 새벽에 멜양이 안일어나고 늦잠을 자네요. 산책시간을 바꾸고 있다는 것을 눈치챘을까요~~ ㅎㅎ
그래서 저두 늦잠을 자느라 새벽 산책은 통과~~ 해지기 전 저녁 나절에 산책을 했네요. 산책하기 좋은 기온이었어요.

녹보수 몸매 어때요!

2주 전에 딸내미 남친에게 선물받은 녹보수예요.
이런 걸 왜 사왔니? 그냥 와두 되는데~~
하면서도 선물은 다 기분 좋지요. 제가 화초 좋아하는 줄 알고 준비한 센스쟁이 칭찬해요.
녹보수는 해피트리를 닮은 것 같아요. 아직 한번도 키워보지 않은 나무라 녹보수에 대해 알아 보았네요.
아직은 애기 나무예요. 나이가 얼마나 됬는지는 잘모르겠어요. 보기에는 귀엽고 넘 예쁘고 잎이 반짝 반짝 하네요.
현재 키는 30cm정도 되는 것 같아요.

녹보수는
-꽃말은 재물, 행운, 행복이라고 해요.
-녹보수는 녹색의 보석나무의 줄임말이라네요.
-재물과 복을 가져온다고 해서 선물용으로 많이 활용된다고 해요.(잎이 주렁 주렁 달려서 그럴까요.)
-생육 온도는 섭씨 15~25정도 라고 하고 월동기에 섭씨 10도 이상유지해주는게 좋다고 해요.
-직사광선은 피하고 통풍이 잘되는 반양지가 좋다고해요. 잎이 얇아서 직사광선에는 잎이 탈거 같아요.
-물은 10~15일정도에 한 번 주면되고 환경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는 있지요. 흙이 말랐을 때 충분히 주세요. 과습은 금물이예요.

특징
-사계절 내내 잎에서 광채가 난데요.
-암모니아를 제거해 주고 습도조절에 뛰어난 공기정화 식물이라고해요.

잎이 진짜로 윤기가 나요.

길쭉한 가지에 잎들이 쭈욱 달려서 예뻐요.
꽃도 핀다고 해요
초보자들도 쉽게 키울 수 있는 공기정화되는 녹색식물
녹보수 잘 키워봐야겠어요. 좀 더 자라면 가지치기도 해보려구요.
녹색의 보석 나무야 잘자라라~~

새로운 한 주간도 잘 지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