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꽃, 나무와,식물

[산딸나무]하얀십자모양꽃과 새빨간 단풍과 딸기모양 열매

by 해피 메리네 2022. 5. 23.
728x90
반응형

작년 가을 곱게 단풍들었 던 나무를 보고 선홍색 빨간 단풍색상에 매료 되어 이 나무이름이 무척이나 궁금했지요. 그러나 여기저기 검색해 보아도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겨우 내 잊고 있다가 올 봄에 새싹이 푸릇푸릇 올라오니 다시 궁금해지기 시작했어요.

불타 듯 빠알간  단풍이예요.




다시 봄이 되니 초록잎이 나오고 하얀 꽃이 피어 있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고 혹시나 사진을 찍어서 검색해보니 꽃이 있어서 그런지 검색이 되더라구요.

'산딸나무'라는 나무였어요.
많은 다른 이름으로도 불리는데 그 이름은

들매나무, 미영꽃나무, 준딸나무, 소리딸나무, 애기산딸나무, 굳은산딸나무 등 여러 이름이 있네요.


산딸나무는 층층나무과의 여러해살이 식물이예요.




순결하고 청아한 하얀 꽃이 많이 피면 아름답다고 해요.
제가 본 산딸나무는 아직 꽃이 많이 피지는 않았는데 색다른 모양의 꽃이였어요.




'산딸나무'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실 때 그 십자가를 이나무로 만들었다고 검색이 되네요. 저는 이런 내용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순간 놀랐네요.


저희 성당 마당의 한 켠 큰 화분에 두 그루 심겨있지만 관심이 없었어요.

그런데 작년 가을 유난히도 빨간색 단풍이 제 눈에 쏙 들어 오게 되었지요. 그 후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꽃잎은 하얀색이 4장으로 십자모양을 하고 있고 가운데 작은 꽃이 있지요. 십자모양의 꽃이 있어서 기독교인들이 이 '산딸나무' 를 성스러운 나무로 여긴다고 하네요.

가을에 빨간 산딸기 모양의 열매가 딸기 모양이라고 해서 산딸나무라고 부른다고 해요.

하얀 꽃도 아름답고 빨간 열매도 예뻐서 정원수로도 많이 심는다고 해요.




자연의 모습들도 가까이에서 자세히 보아야 더 예쁜 걸 알 수 있지요.

나무, 식물, 꽃들 하늘,구름 등 자연에 관심이 많은 저는 요즘 볼 것들이 너무 많아서 심심 할 시간이 없네요. ㅎㅎ 멜양과 산책하다가, 길가다가 자주 사진을 찍게 되어요. 사진기능이 좋아서 카메라에 찍힌 모습은 더 예쁜 것 같아요.

오늘은 '산딸나무'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