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에서/반려동물

강아지들이 가장 선호하는 강아지수제간식 닭가슴살져키 만들기 쉬워요.

by 해피 메리네 2020. 10. 14.
728x90
반응형


강아지들이 가장 선호하는 강아지수제간식 닭가슴살져키 만들기 쉬워요.


수제간식 1순위 닭가슴살져키 쉽게 만들어요.





지난 번에 사온 수제 간식을 거의 다 먹어서
이번에는 직접 만들어 보려고 농협 하나로 마트
에서 하림 닭가슴살 한 팩을 사왔어요.
3덩이가 들어 있어요.
닭가슴살은 만들기 쉬워서 몇번 해보긴 했어요.
그때는 메리가 어려서 닭가슴살 져키를 삶아서
건조 시켰어요.
최근에 소고기 선물들어 온거 있어서 조금
나누어서 소고기 져키 간식 만들어 먹였는데
아주 잘먹더라구요.




엄마가 만든 닭가슴살져키 너무 잘 먹네요. 잘 기다리는 착한 메리예요.




[ 닭가슴살 져키 영양 ]


우리집 댕댕이 메리가 좋아하는 간식 닭가슴살져키
사실 우리나라 모든 반려견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간식 인기도 1위가 아닐까 싶네요.


이렇게 꾸준히 좋아하고 인기가 있는 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닭가슴살 져키는 '저지방 고단백질'이며 지방은 적고 부드러워서
댕댕이들 소화흡수가 잘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해요.

닭가슴살의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고루포함되어 있어서

댕댕이들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비타민 A가 풍부해서 피부점막을 강화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하네요.

728x90

 

[수제 닭가슴살 져키 만들기]

 

준비물: 닭가슴살, 식초, 건조기
(70도/5~7시간)

준비과정 사진을 다 못 찍었네요.

닭가슴살을 사오면 오래 놔두면 신선도가 떨어지니
바로 하는게 좋아요.

먼저 닭가슴살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식초 물(2~3스푼 정도)에 15~30분 정도 담가 두면
살균이 된다고 해요.

흐르는 물에 다시 한번 헹구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기름도 제거하고 적당한 두께로 고르게 썰어 주세요.


 





 



건조기에 간격을 띄어서 얹어 주세요.
너무 많이 놓거나 간격 없이 붙여서 놓으면 시간이 오래 걸려요.


 

 


2시간 정도 뒤에 보니 많이 건조 되었어요. 층을 바꾸어 주었어요.
맨 위층 판과 맨 아래에 있는 판을 바꾸어 주었어요.


 

 



그 중에 빨리 건조 된 져키는 위쪽 판으로 옮겨주어요.
더 두툼해서 건조가 덜 된 져키는 아랫 판으로 옮겨 주면서
이리저리 옮겨주면 고루 건조 될거예요.


 

 



아직 시간은 남았더라도 건조가 다 된 져키는
먼저 꺼내 주세요.
너무 오래 건조하면 뻣뻣하고 바스러 질 수가
있어요. 적당히 건조 되었을 때 먹기도 좋고
맛도 더 있을거 같아요.

시간은 두꺼나 크기에 따라 각자 다를 수
있으니 봐가면서 조절해 주세요.




너무 먹고 싶은 메리양 기다리기도 잘해요~~



메리가 너무 먹고 싶어해서 먼저 꺼내 놓은 것
중에 시식 했는데 너무 잘 먹어서 기분 좋네요.
두개 뚝딱 해치웠어요.


 

 


밥만 주면 잘 안먹서 조금씩 섞어주려고 작게
잘라 놓았어요.


 

 



요거는 잘했을 때 주려고 조금 더 크게 잘라놓았어요.
같은 져키라도 직접 만들고 바로 먹으면 더 맛있나봐요.


밥 바로해서 먹으면 겁나 맛있는 것 처럼요.

양은 많지 않지만 닭가슴살 져키가 잘 만들어졌어요.


다른 간식은 우선은 수제 간식집에서 조금 씩 살거예요.

다음에 다른 수제 간식도 도전해봐야 겠어요.
엄마가 정성으로 만든 간식먹으면 왠지 더 건강 할꺼 같잖아요.

그리고 잘 먹으니까 기분이 좋으네요~~^^


 

 


어려운시기 지만 높고 파아란 바다 같은 예쁜 가을 하늘 보고
모두 화이팅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