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에서/일상

초등1학년 꼬마와 재밌게 '머핀 만들기' 를 했어요. 🥧🥧🥚🥛

by 해피 메리네 2021. 6. 16.
728x90
반응형
728x90


지난 월요일에는 돌봄하는 초등1학년 꼬마와 함께 '머핀 만들기' 를 했어요. 믹스된 재료가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편하게 할 수 있고, 누구나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이 있다면 쉽게 만들 수 있네요.
아이가 직접 달걀도 깨서 넣고 달걀풀기도 하면서 너무 즐거워했지요. 그렇게 재밌나 봐요. ㅎㅎ 종종 간식을 직접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달걀을 저보다 더 예쁘게 잘 깨더라구요.
저도 덩달아 많이 웃고 신났었네요.
만들기 좋아하는 친구라 뭐든 잘 하네요.

머핀 만들기

재료: 머핀 믹스 1박스(안에 두봉지 들어있어요), 머핀 믹스 한 봉지당 달걀 2개, 식용유 65ml, 우유 40ml, 용기, 거품기, 머핀컵 또는 종이컵 7~14개)

우리는 두봉지 다 만들어서 두배로 넣었어요. 머핀은 한 봉지당 평균 7개 정도 만들 수 있어요.(담는양에 따라 갯수는 달라잔 수 있지요.)

기본 재료가 있으니 만들기 쉽네요

--》》머핀 믹스 구경가기
https://coupa.ng/b1QRJg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어요.
그릇에 분량의 달걀, 식용유, 우유를 넣고 잘 풀어주세요.

1학년 꼬마가 자기가 한다고 하면서 너무 재밌게 달걀을 잘 푸네요. ㅎㅎ 즐겁게 해서 너무 좋으네요.

두봉지가 들어있어요.
아주 신났죠. ㅎㅎ

믹스가루를 넣고 재빠르게 저어 주어야 해요. 그래서 힘들 것 같아 제가 도와준다고 하니 자기가 할 수 있다고 하면서 열심히 너무 잘해요.

반줍이 잘 되었어요.

저는 만져보지도 못했어요. ㅎㅎ 자기가 한다고 안주니까요. 든든하네요.

이제 컵에 적당량을 담아주세요.

혼자서도 너무 잘하는 초등학교 1학년이예요. 도와준데도 싫다네요. 재밌나봐요. ㅎㅎ
하하 호호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양을 많이 담아서 10개정도 됬어요.

양을 종이컵 1/2 이하로 넣어야 해요. 저희는 양을 컵에 너무 많이 넣은 것 같아요. 살짝 걱정

오븐처럼 생긴 에어프라이어 내부가 높이가 낮아요.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180도에 20~25분 동안 익혀 주면 되요. 오븐형 에어프라이기여서 높이가 좀 낮더라구요. 안에 쇠망을 치우고 했어야 하는데요. 열기가 가까우니 예정시간 보다 빨리 익는 듯해서 꺼냈더니 비쥬얼은 끝내주네요.

너무 맛있는 비쥬얼이죠.

모양은 너무 훌륭했어요. 꼬마가 얼른 먹고 싶다고 해서 조금 뜯어 주었더니 맛있다네요. 이렇게 많이 부풀어 오를 줄 몰랐어요. 젓가락으로 콕 찍어보니 왠일 이래요. 속에 반죽이 안익어서 묻어나와요. 오~~
그럴 줄 알았어요. 왠지 반죽양을 조금 많이 넣은 듯 했거든요. 제가 양조절을 잘못 한거예요. 반 이하로 했어야 하는데요.

색깔은 끝내주네요. 먹고싶은 비쥬얼이예요.

그래서 결국은 위에 맛있게 나온 부분을 적당히 걷어내고 에어프라이어에 5~10분가량 노릇 노릇 해질 때 까지 더 구워 주었어요.

처음모양하고는 조금 다르지만 두번 째 비쥬얼도 끝내주었어요..

과일과 힘께 간식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양이 많아서 가족들 것 까지 잘 챙겨 놓았지요. 머핀 위에 코디도 아이가 한거예요. 얘기도 한적없는데 찾아서 하더라구요. 미술도 잘하고 만들기도 잘해서 그런지 감각이 좋으네요.

어때요.머핀이 예쁘죠!

비쥬얼과 함께 맛도 넘 좋았어요.

가족들 4식구 거예요.

오늘 가서 물어보니 엄마랑 아빠랑 동생이 맛있게 먹었다네요. 다음 월요일에는 꼬마 김밥을 만들자고 의견을 말하네요. 그래서 직접키운 새싹보리를 넣고 꼬마김밥을 만들어 보자고 약속을 했지요. 다음 주가 기대되네요. 🍎🍒🥝🥑

공부할 때보다 더 눈빛이 반짝반짝, 얼굴엔 미소, 입은 재잘 재잘 ㅎㅎ 가끔은 재밌는 활동을 하면 스트레스도 풀려서 공부에도 도움 될 것 같아요.

머핀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세요.

찰흙으로 만든 김밥과 떢볶이

 

728x90
반응형